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17년03월05일 42번

[소비자 관련법]
소비자기본법상 한국소비자원의 업무가 아닌 것은?

  • ① 소비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
  • ② 소비자관련 조례의 제정 및 개정
  • ③ 소비자의 권익증진·안전 및 능력개발과 관련된 교육·홍보 및 방송사업
  • ④ 소비자의 권익증진 및 소비생활의 합리화를 위한 종합적인 조사·연구
(정답률: 53%)

문제 해설

소비자기본법상 한국소비자원의 업무가 아닌 것은 "소비자관련 조례의 제정 및 개정"이다. 이는 지방자치단체에서 담당하는 업무이기 때문이다.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, 소비자의 권익증진·안전 및 능력개발과 관련된 교육·홍보 및 방송사업, 소비자의 권익증진 및 소비생활의 합리화를 위한 종합적인 조사·연구 등을 담당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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